지난 2월1일 환경부 생활환경과를 방문(대기분과 신성건설 배철식차장/ 두산건설 이정민과장)하여 금년도 워크샵 등 관련업무에 대한 설명과 협조를 부탁드렸습니다.
생활환경과 박미자 과장님과 이동균 사무관,이주창주무관께서 미팅에 참석하여 많은 시간 이야기를 하였습니다.
이자리에서 나온 금년도 건환협 주요 행사인 워크삽과 우수 현장 방문, 환경경진대회 등을 설명하였습니다.
박과장님께서는 이자리에서 적극적인 협조의 말씀이 있으셨으며 특히 워크샵과 관련하여 분과별로 사전에 주요논의 주제(주요관심분야)선정하여 환경부과 기업체 담당자 간에 사전 준비를 통하여 좋은 토론시간이 되었으면 하셨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각 분과별로 사전에 주제선정등 준비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5월과 11월에 있을 예정인 우수현장 방문과 관련하여 이동균사무관(대기)과 이주창주무관(소음진동)께서는 현장의 직접 방문하여 의견을 듣는 것이 필요하여 일정을 보아 가능한 참석하겠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산업폐기물과등 다른 과의 참석을 부탁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금번 협회명의로 발간된 환경관리지침서와 관련하여 그동안의 경과를 잠시 설명하였으며 지침서를 사전에 주면 환경부에서 워크샵준비에 도움이 될 것 같다는 말씀도 있었습니다.
끝으로 경진대회와 관련하여 건교부의 작년 장관상 지원부분에 대한 설명을 박과장님께 하였으며 환경부에서는 작년과 같이 지원을 하겠다는 뜻을 보여 주셨습니다.
그외 환경부에서는 건환협의 홛동에 관심이 많고 필요한 경우 분과별도 현안에 대해 바로 바로 의견을 주었으면 하였습니다. 특히 소음진동과 관련하여 지역별 소음관리를 위한 용역 진행(4월)과 관련하여 소음 자율관리 사례(이에 몇몇 지자체의 사례 설명드림)등 소음관련 의견을 3월에 주기를 바라셨습니다. 소음진동분과 참고
건협 을 방문하여 금년도 워크샵에 대한 일정설명과 참석을 부탁하였으며 김근성 실장님께서 참석하시겠다는 말씀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지침서와 관련하여 2월 13일경 환경부를 방문하여 지침서를 전달하겠다고 하였습니다.
환경부는 협회 명칭 변경에 대해 모르고 있어으며 가능한 빨리 홈페이지 변경과 관련기관에 명칭 변경을 홍보하는 것도 필요 할 것 같습니다.